안녕하세요.
승민아빱니다. 각설하고 리뷰 들어가겠습니다.
선거철만 되면 새로운 인프라 구축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발표합니다.
특히 제가 요즘 관심가지고 있는 공덕-서울역 쪽 라인에 투자자들이 가장 집중하고 있는 것은
신안산선 만리재역같습니다. 이미 쿼드러블 역세권 공덕역에 안산선까지.. 호재가 만발합니다.
신안산선 2단계 만리재역 과연 생길수 있을까?
그 중 금일확인해볼 리뷰는, 요즘 핫한 신안산선의 공덕역-서울역 사이의 '만리재역' 관련 내용입니다.
노웅래 의원, 만리재역 신설 위한 사전타당성조사 비용 등 총 165억 원 국비 확보https://blog.naver.com/with_wraenoh/221770154771
'마포구 국회의원 노웅래 의원' - 중구/용산구/마포구 합점인 만리재역 타당성검토를 추진하며 힘을 받는 것 같네요'
공덕동에서 서울역가는 것이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것 외에는 그렇게 녹록치 않습니다.
언덕 + 대중교통-버스 + 출퇴근 만리재로 정체 (어마어마합니다)
저는 그래서 두번갈아타도 지하철을 이용했었습니다..
1) 예상위치
서센자/공덕 래미안2차 / 공덕 자이 - 만리시장 쪽입니다.
추가로 효창6구역 효창파크뷰데시앙 일반분양도 완판되었던데, 호재가 있을 것같네요.
2) 진행상황
- 배후에 1만세대 정도 이용 예상
- 90년대부터 만리동 쪽 지하철 요청은 있었음
- 총선 단골 주제로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음
단지 말로만 끝나지 않기를요
3) 영향 단지
신축급
- 서울센트럴 자이 / 한라 비발디
- 공덕자이
- 효창파크뷰데시앙(효창6구역)
- 공덕1구역 (예상)
구축급
- 삼성래미안 2차 (5호선 애오개역, 신안산선 영향)
- 신공덕 래미안 2차
만리재역 예상
등등 앞으로 역이생기면 서울시 7017 과 더불어서 굉장한 파괴력을 자랑할 듯합니다.
3) 해결 과제
- 타당성 통과 / 1단계 완공 후 2단계 착공 까지 시간 오래걸림 등
- 향후 도심 정체도 잘 풀어줄거 같습니다..
향후 인근 개발 호재방향
-서울 북부역세권 개발
-메리츠 증권 신사옥
-호암아트홀 재건축
-만리재역 추진
-서울로 7017 확장
http://www.etoday.co.kr/news/view/1834562
총평
- 신안산선 만리재역까지 생기는데 이미 오랜시간 이야기했고, 현 정부의 기조가 SOC 투자를 통한 경기부양이므로 추가로 생기는데 문제는 없을 듯합니다
- 단 이번텀을 놓치면 새롭게 다시 발의가 되어 진행되기는 굉장히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.
오늘은 이만 여기까지 하겠습니다.